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봉준 (산동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6권 제3호
발행연도
2024.7
수록면
1 - 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하여 피아노 교육을 강화시키기 위한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의 연구로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메타버스와 피아노 교육에 대한 선행연구 및 관련 자료 등을 이용하여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연구를 수행하였다.
메타버스의 특징을 피아노 교육에 접목시켜 보면 학생들에게 물리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가상 피아노와 연주 환경을 통해 실시간 피드백과 맞춤형 학습 경로를 제공한다. 이는 학습자의 참여도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학생들은 전 세계의 피아노 연주자 및 교육자와 연결되어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음악적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메타버스 기반 피아노 교육의 구체적인 강화 방안을 제시하며, 기존 교육 방식과의 통합 가능성 및 교육적 효과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가 피아노 교육의 미래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며, 교육 혁신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메타버스
3. 피아노 교육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73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