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희 (보평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체육학회 한국초등체육학회지 한국초등체육학회지 제30권 제1호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1 - 14 (14page)
DOI
https://doi.org/10.26844/ksepe.2024.30.1.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교사와 문화예술강사의 표현활동 분야 협력수업에서 주목한 수업의 내용, 운영 평가 측면을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는 초등교사와 문화예술강사가 B초등학교에서 2023년 4월~12월까지 실시한 표현활동 협력수업을 분석하였다. 연구 참여자인 초등교사와 문화예술강사의 수업 일지를 바탕으로 자료를 수집하였고, 귀납적 범주 분석을 통해 자료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첫째, 표현활동 수업 내용은 초등교사의 주도 하에 교육과정을 기반하여 내용을 편성하여 운영하였다. 둘째, 표현활동의 수업 운영 방법은 문화예술강사의 주도 하에 움직임 기술과 움직임 요소를 적용하여 수업을 운영하였다. 셋째, 표현활동 수업 평가는 초등교사의 관찰평가와 문화예술강사의 실기평가를 누적 기록하여 평가하였다. 논의에서는 초등교사와 문화예술강사의 표현활동 협력수업에서의 의미와 성과를 분석하고 해석하였다. 이 연구는 표현활동 협력수업에서 효율적인 수업 운영 방안을 어떻게 계획하고 운영해야 하는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