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승일 (중앙대학교) 박문성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용학회 한국무용학회지 한국무용학회지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9 - 3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실기수업 지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용강사의 고충을 탐색하고자 질적연구방법을 통해 온라인 수업 활동 요인을 고찰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 수업 경험이 있고 현재 재직 중인 예술고등학교 무용강사 4명을 선정하여 구체적이고 심층적으로 면담을 진행하였다. 본 연구의 도출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실기 과목인 무용 수업에 온라인 수업 방법이 처음 도입되면서 무용강사와 학생들이 새로운 교육환경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나타났으며 이로 인해 무용 학습효과가 낮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둘째, 온라인 무용 수업 활동을 통해 간접적인 피드백, 소통 부족으로 인하여 무용강사와 학생과의 상호작용의 어려움이 나타났으며 실기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코로나 19로 교육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시기에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무용 수업 활동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업환경(시설), 온라인 교수법, 학생들의 태도를 향상할 수 있는 방안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