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수영 (중앙대학교) 김승일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용학회 한국무용학회지 한국무용학회지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17 - 27 (11page)
DOI
10.26743/kaod.2022.21.4.00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무용수업에서 협력수업을 함께 진행하는 협력교사의 역할분석을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무용수업의 협력교사이자 초등학교 저학년의 담임교사 3명을 선정하여 구체적이고 심층적인 면담을 수행하였다. 본 연구의 도출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학생의 무용인지에 따른 무용태도는 무용수업의 효과와 함께 무용흥미와 만족도, 시설 환경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나타났다. 둘째, 연구 참여자들은 모두 협력수업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였다. 셋째, 연구 참여자들은 원활한 협력수업을 위해서 상호소통과 함께 사전에 충분하고 원만한 합의와 조율 아래 정기적인 사전 협의를 중점으로 두고 있다. 넷째, 양질의 수업을 교육하기 위해서는 협력수업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다섯째, 협력수업의 단점으로 강사가 수업을 진행 할 때 협력교사를 의식하여 독창적인 수업 진행이 어려운 부분을 지적하고, 정해진 교과 시간 40분 동안 아이들을 지도하기에는 부족한 시간과 부족한 수업의 횟수, 예산적인 측면에서 한계점을 명시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