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정혜 (청주교육대학교) 박인실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28권 제4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351 - 35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따라 교과별 학교공간혁신, 스마트교실, 학교복합화 사례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체육교과는 늘봄학교, 학교 동아리, 고교학점제, 마을지역리그 등으로 퍼포먼스 룸이 제안되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늘봄학교 체육활동들은 강당의 수업이 있는 경우 일반 교실이나 스마트 교실 내에서 실시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 라서 이 논문에서는 초등 저학년 늘봄학교 무용 수업을 위하여 모든 교실에 구비된 TV 뿐만 아니라 무용수업에 필요한 학습자의 동작을 할 수 있는 스마트 교실의 활용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실험수업을 통하여 에듀테크를 활용한 영상이 댄스활동을 촉진하는지와 영상 크기에 따른 무용수업의 영역별 평가를 비교하였다. 연구결과를 통 해 늘봄학교의 무용 교수학습을 위해서 거울 설치 대신 미러링 활용 전략을 수립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그린스 마트 미래학교의 체육시설 구축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