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빅 아이디어에 기반한 교육과정 설계와 교사의 역할 탐구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2 .04
2022 개정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의 핵심 아이디어 탐색
도덕윤리과교육
2022 .05
미술과 교육과정에서 ‘빅 아이디어’의 설정과 적용 -캐나다 BC주 시각예술 교육과정 분석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01
음악과 교육과정에서 빅 아이디어의 의미와 내용에 대한 비판적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24 .05
내러티브와 백워드 설계 통합 기반 이해중심 교육과정 설계 방안 탐구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2 .08
국어과에서 ‘빅 아이디어’의 의미와 역할 탐색
청람어문교육
2019 .01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도입한 ‘핵심 개념’의 의미 변화 과정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17 .01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아이디어 선정 논리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학연구
2024 .06
초등학교 교사들의 백워드 설계 경험의 내러티브에 관한 사례 연구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0 .01
이해중심 교육과정 이론에 근거한 도덕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방법
도덕윤리과교육
2018 .08
국어과 ‘핵심개념’의 의미 탐색
청람어문교육
2017 .01
2022 개정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구
초등도덕교육
2022 .03
백워드 설계 관점에서 본 2015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분석 연구: 내용 체계를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01
이해중심 교육과정 설계에 관한 교사들의 경험과 인식 탐구
중등교육연구
2020 .01
미술교육에서의 ‘빅 아이디어’ 설정과 가능성 탐색 - TETAC의 ‘영속적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01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내재된 ‘통합’의 의미 탐색을 위한 이론적 고찰
도덕윤리과교육
2016 .02
교육과정 연계·통합 관점에 따른 빅 아이디어 제시 방식 분석: 싱가포르, 호주, IB, 한국을 중심으로
비교교육연구
2024 .09
음악 교과의 핵심 질문 개발에 관한 연구 -2015개정과 2022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24 .02
본질적 질문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 방향 탐구: 내러티브와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0 .01
핵심역량 기반 2015 개정국어과 교육과정의 실행 방안 연구 - 문학 영역을 중심으로 -
새국어교육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