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상형 (상해외국어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25년 제2호(통권 제256호)
발행연도
2025.3
수록면
46 - 57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론문은 ‘문화간 의사소통’수업의 효과적인 교수방안 탐구를 연구목적으로 하였다. 교육 실정에 맞는 교수방안을 설계하기 위해 우선 교육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짚어보았다. 다음 구미권에서 많은 성공 사례를 거둔 CLIL 모델에 트랜스랭귀징 리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였다. 실시 결과 트랜스랭귀징 기반 CLIL 교수방안은 내용과 매개 언어의 동시 학습을 가능하게 하며 학생들의 총체적 언어 자원 동원, 사고력 향상 및 메타인지능력 향상에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론문요지
1. 서론
2. ‘ 문화간 의사소통’수업의 문제점 및 개선 필요성
3. 리론적 배경
4. 교수방안 설계 및 실행
5. 결론
참고문헌
论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500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