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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일용 (충북대) 임달호 (충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경영학회 유통경영학회지 유통경영학회지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41 - 50 (10page)
DOI
10.17961/jdmr.20.4.2017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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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화장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중국소비자의 브랜드이미지와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였다. 또한 원산지이미지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를 검증하였다.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활동에 대한 광고, 인적판매, 퍼블리시티, 온라인 구전이 브랜드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중국소비자에게 온라인 구전이 다른 독립변수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브랜드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활동에 대한 광고, 인적판매, 퍼블리시티, 온라인 구전이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IMC활동이 브랜드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서 원산지이미지의 조절역할을 검증하였고, 브랜드이미지와 구매의도 사이도 원산지이미지가 조절변수 역할을 하는지 알아본 결과 조절효과는 가지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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