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경영학회 유통경영학회지 유통경영학회지 제21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175 - 18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중채널 환경에서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결정 프로세스는 더욱 복잡해졌다. 소비자들은 한 소매업체의 오프라인 채널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제품을 평가한 후 다른 소매업체의 온라인 채널로 전환하여 구매를 하는 크로스채널 프리라이딩 쇼루밍을 한다. 소비자들의 프리라이딩 쇼루밍은 소매업체의 수익을 떨어뜨려 오프라인 소매업체들이 멀티채널 환경에서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 중의 하나가 되었다. 본 연구는 프리라이딩 쇼루밍에 초점을 두고 기업내 고착과 기업내 고착의 선행변수를 밝히고자 한다. 연구결과 기업내 고착은 프리라이딩 쇼루밍의 중요한 결정요인 중 하나임을 밝혀냈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멀티채널 통합, 전환장벽 그리고 고객타성이 기업내 고착의 선행변수임을 확인하였고, 이에 따른 토의와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