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2
2019
국문초록 ⅰ표 목차 ⅴⅠ. 서론 1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12. 연구 방법 및 내용 33. 선행 연구 검토 5Ⅱ. 이론적 배경 121. 재정착 난민에 대한 이해 121.1. 재정착 난민과 재정착 난민 제도의 정의 121.2. 재정착 난민의 선발 절차와 과정 141.3. 재정착 난민의 권리와 처우 172. 재정착 난민 아동의 현황 19Ⅲ. 재정착 난민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 실태와 문제점231. 재정착 난민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 실태 231.1. 출입국 외국인 지원 센터 231.2. 인천 한누리 학교 281.3. 개별 학교 331.4. 기타 382. 재정착 난민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의 문제점 38Ⅳ. 세계 주요 국가의 난민 아동 대상 언어교육 사례와 시사점 421. 난민 아동 대상 언어교육 사례 421.1. 독일 421.2. 호주 461.3. 캐나다 501.4. 일본 542. 해외 사례의 시사점 582.1. 체계적인 언어교육 정책과 프로그램 582.2. 학습자의 특성을 반영한 언어교육 592.3. 학업성취 향상에 도움이 되는 언어교육 60Ⅴ. 재정착 난민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 방향 621.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과 교재 개발 622.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653. 한국어 교원 관리 67Ⅵ. 결론 70참 고 문 헌 74ABSTRACT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