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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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9
2019
Ⅰ. 서론 1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12. 선행 연구 33. 연구 내용 및 방법 7Ⅱ. 이론적 논의 91. 한국어 억양 개념 및 체계 92. 한국어 억양 교육 내용 133. 한국어 억양 교육 방법 20Ⅲ. 한국어 종결어미 억양에 대한 인식 및 산출 실험 231. 연구 절차 232. 피실험자 243. 실험 도구 264. 예비실험 295. 본실험 29Ⅳ. 한국어 종결어미 억양에 대한 인식 및 산출 실험 결과 311. 인식 실험 결과 311.1. -거든 321.2. -는데 331.3. -(으)ㄹ걸 351.4. -(으)ㄹ 텐데 372. 산출 실험 결과 382.1. -거든 422.2. -는데 472.3. -(으)ㄹ걸 512.4. -(으)ㄹ 텐데 553. 종합적 논의 59Ⅴ. 한국어 종결어미 억양 교육 방안 및 효과 검증 611. 한국어 억양 교육 원리 및 교육 순서 612. 한국어 종결어미 억양 교육 효과 검증 693. 한국어 종결어미 억양 교육 방안 85Ⅵ. 결론 91〈참고문헌〉 94〈부록〉 98ABSTRACT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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