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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1. 서론
2. 문제의 정식화
3. 트랜섬 선미 조건식의 처리
4. 조파저항의 계산
5. 트림(Trim)과 침하(Sinkage)의 계산
6. 수치 계산 결과
7.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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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섬 선미를 가지는 선박의 선미선형 설계에 관한 기초적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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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자유수면 패널법을 이용한 선체 주위 포텐셜 유동 해석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08 .02
트랜섬 선미 후방의 점성 유동장 Topology 관찰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05 .08
비접촉식 3차원 스캐너를 이용한 소형선박 트랜섬(Transom)의 역설계와 개선설계 사례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7 .11
CFD 를 이용한 선미선형 최적화 기법 개발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07 .12
47,000톤급 중형 크루즈선의 추진방식에 따른 선미부 형상과 저항특성 비교
한국해양공학회지
2004 .10
파랑관통형 선형의 저항 및 트림각 감소를 위한 선미 인터셉터 부착효과에 관한 모형시험 연구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1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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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997 .05
Numerical Study on the Improvement of Resistance Performance for Fast-ferry with Transom Appendage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2007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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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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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조선학회 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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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계기술학회지
2013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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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05
최적선형개발에 대한 기초연구
한국해양공학회지
2004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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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조선학회 논문집
1997 .02
Uncertainty reaction force model of ship stern bearing based on random theory and improved transition matrix method
Ocean systems engineering
2016 .01
초고속 선박의 저항 성능 예측을 위한 패널 민감도에 대한 연구
한국기계기술학회지
2018 .01
사항중인 선체 주위의 점성유동 계산 및 조종유체력에 선미형상이 미치는 영향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01 .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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