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논문요약
Ⅰ. 머리말
Ⅱ. 예비적 고찰
Ⅲ. ‘인민의 권리’ 개념의 수용과 변용
Ⅳ. 권리의 보장과 법률
Ⅴ.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나’의 인권이 아닌 우리들의 ‘인권들’
뉴 래디컬 리뷰
2015 .03
정보인권 보고서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3 .01
사회권의 눈으로 본 인권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7 .01
서구 인권 사상의 수용과 전개 : 「독립신문」을 중심으로
한국정치학회보
2003 .07
Wee Project 상담교사와 함께 하는 인권교육 : 인권에 대한 인권을 위한 인권을 통한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0 .01
아동의 인권능력(capacity) 을 신장시키기 위한 인권교육 프로그램 연구
열린교육연구
2007 .01
국가인권지수를 통해서 본 한국의 인권, 1990-2012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4 .06
인권사상의 재인식과 인권의 보편성 : 권리 주체의 재인식과 '상대적 보편성' 논의를 중심으로
한국동북아논총
2000 .09
지방정부 인권정책과 인권영향평가제도
한국지방정부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19 .08
인권의 이해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8 .01
인권, 누구에게나 소중해요 : 중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05 .01
보편적 인권개념으로 본 북한의 인권
통일정책연구
1995 .01
인권 보장 체제의 특징 : 인권 보장 체제의 보충적 역할을 중심으로
저스티스
2011 .12
동북아시아의 인권담론 : 보편인권과 특수인권, 그리고 동북아인권체제를 위하여
한국동북아논총
2007 .09
아동·청소년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 이행 연구 : 한국 아동·청소년 인권실태 2017 심화분석보고서 : 아동과 청소년의 인권관련 정보접근성과 인권의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인권교육 받을 권리가 있다
중등우리교육
2003 .11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인권교육 받을 권리가 있다
초등우리교육
2003 .11
인권도시 광주, 주요 관계자의 인권에 대한 인식유형 연구 : Q 방법론을 중심으로
민주주의와 인권
2013 .12
이제 학교에서 '인권'을 가르쳐야 한다
초등우리교육
1994 .02
이제 학교에서 '인권'을 가르쳐야 한다
중등우리교육
1994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