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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적정보학회 한국지적정보학회지 한국지적정보학회지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1 - 25 (2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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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70년대 이후 고도 경제성장과 활발한 국토개발추진에 따른 토지이용의 극대화와 다양화로 토지의 소유와 이용을 둘러싼 지적민원행정의 업무량이 큰 폭으로 증가되고 있다. 그러나 현행 지적민원행정서비스는 지적이 안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로 인하여 국민의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은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현재의 지적민원행정이 안고 있는 불합리하고 비능률적인 문제점들을 찾아내 봉사성 측면에서 장래의 지적민원수요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지
Abstract
Ⅰ. 서론
Ⅱ. 지적민원행정서비스의 실태 분석
Ⅲ. 지적민원행정의 봉사성 제고 방안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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