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과학회 한국체육과학회지 한국체육과학회지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07.11
수록면
555 - 56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포츠센터 서비스품질에 대한 기대수준과 서비스가치와 전반적인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 조사하였다.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서비스 품질의 5개 차원은 부분적으로 각각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의 경우에 영향력 순서를 나열하면, 신뢰성, 유형성, 대응성의 순으로 나타냈고, 확신성과 공감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의 경우에 영향력 순서는 신뢰성, 대응성, 공감성 순서로 나타났고, 유형성과 확신성은 유의한 영향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간의 관계에서는 서비스가치가 고객만족에 선행하면서 상대적으로 큰 영향력을 보이고 있었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스포츠 센터의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가치향상과 고객만족을 위한 효과적인 서비스 품질의 향상에 많은 투자와 노력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의 향상이 서비스 가치와 고객만족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재이용의도와 구전의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목차

초록
Ⅰ. Introduction
Ⅱ. Method
Ⅲ. Result
Ⅳ. Discussion
Ⅴ. Conclusion
Bibliography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692-001426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