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8.9
수록면
337 - 35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 및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증가시키는 위한 웹 기반시스템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어 왔다. 최근에는 각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 지향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으며, 웹 마케팅 시스템에서도 고객 지향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연구가 요구되고 있다. 마케팅 관점에서 웹 기반시스템의 주된 관심은 고객 만족도 증가를 통한 고객 충성도의 향상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데이터마이닝 기법에 기초한 크로스 셀링을 이용하여 고객 맞춤형 웹 마케팅을 지원하는 디지털 컨텐츠 추천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제안된 시스템은 동시 크로스 셀링과 순차 크로스 셀링을 통한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이용하였다. 또한 이러한 데이터마이닝 결과를 개발된 시스템에 적용하여 그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그 효용성을 평가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Previous Research
Ⅲ. System Architecture
Ⅳ. Experiment and Analysis
Ⅴ.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