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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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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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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35卷 第5號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412 - 418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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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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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충돌각 구속조건을 갖는 비행체 호밍 제어 유도법칙에 대한 역최적 문제를 제시한다. 편향비례항법 유도법칙의 이득과 LQ 문제에서의 가중치와의 관계를 규명하고, Riccati 방정식으로부터 제어입력이 LQ 최적제어가 되기 위한 영역을 제시한다. 이를 근거로 종말 구속조건을 만족하는 호밍 유도법칙의 제어이득이 최적제어법칙이 되기 위한 범위를 제안한다. 이론적 해석 결과의 타당성은 3-DOF 모의시험을 통하여 확인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충돌각 제어 유도법칙의 역최적 문제
Ⅲ. 충돌각 제어 최적유도법칙의 이득계수
Ⅳ. 모의시험
Ⅴ. 결론
부록. 이득계수로 표현된 P, Q 도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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