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1. 나누기[分有]로서의 역사
2. 일상성을 통한 역사 기억하기
3. 맺힘에서 풀림으로의 역사
4. 나오며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전근대 국사의 형성과 그 발전
韓國史學史學報
2008 .01
역사의 의미(Meaning in History)
신학지남
1977 .06
The Case of Korean History
Korea Journal
1970 .11
역사교육 계열화를 위한 고등학교 국사교육 내용구성 방안
역사와 담론
2005 .04
해방 이후 역사 교육과정 개정을 둘러싼 쟁점
역사교육
2006 .03
우리나라 대학의 세계사 교육의 문제와 개선방향
역사교육
2008 .12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역사교사의 인지적 특성이 역사수업에 미치는 영향
역사교육
2004 .03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역사교육의 담론과 학문적 가능성
역사교육
2006 .03
10학년 〈역사〉 교육과정의 ‘비교’ 내용 구성 방향
역사와 세계
2009 .06
역사소비를 위한 역사교육의 프레임 전환
역사와경계
2008 .09
歷史의 有用性과 歷史敎育目標
역사교육
2003 .09
최근 중등학교 역사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세계사 과목의 편제와 내용 구성의 변화
역사교육
2011 .12
역사교육에서 내용 선정 및 구성의 개념으로서 성별
역사교육
2007 .06
한국 역사학의 재구성을 위한 방법으로서 동아시아사
동북아역사논총
2013 .06
[기획:사회,교육환경의 변화와 대학 한국사교육의 진로]대학 한국사 교육과 세계사 교육의 소통과 연계 방안
역사와현실
2004 .06
[총설] 최근의 한중관계사·한일관계사 연구의 쇄도와 새로운 동양사 연구 방향의 탐색
역사학보
2014 .09
미국, 영국, 일본의 역사교육과정 동향
역사교육
1999 .09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