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보 Korean Journal of Broardcasting and Telecommunication Studies Vol.19-The International Edition
발행연도
2005.11
수록면
88 - 105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선 STAR TV 가 아시아 시장에서 직면하고 있는 현지 미디어와의 경쟁, 수용자 확보와 광고 문제, 문화제국주의 이슈 등에 대해 고찰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도전들 중에서 문화제국주의 이슈 문제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요인으로 제안했다. 서구의 다국적 미디어 기업들은 미국이나 유럽에서 성공적이었던 텔레비전 프로그램과 광고 메시지들이 아시아 지역에서도 그럴 것으로 안이하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즉 STAR TV 등 아시아 지역의 서구 미디어들은 동양과 서양적 프로그램을 균형적으로 편성하는 등 아시아적 관점을 반영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현지 방송사들과 협력을 통한 프로그램 현지화 전략을 통해 도전 요인을 최소화함으로써 성공 가능성을 최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STAR TV는 아시아지역에서 여러 가지 도전 요인에도불구, 기술 발달과 탈규제 정책, 광고 매출액 증가 등에 힘입어 성공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STAR TV in Asia
Ⅲ. Challenges to STAR TV
Ⅳ. Success Potential for STAR TV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