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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유통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3.10
수록면
1 - 19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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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온라인 인터넷쇼핑몰과 오프라인 백화점간 소비자의 반응에 대한 통합적 접근을 시도하여 각 업태별로 쇼핑상황에 따른 쇼핑가치의 조절역할을 분석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오프라인 백화점과 온라인 인터넷쇼핑몰에서의 쇼핑행동 차이를 하나의 틀에서 분석하고 영향요인을 규명함으로서 온ㆍ오프라인 통합의 효과나 멀티채널 전략에 적용할 수 있는 소비자행동의 변화를 파악하였다. 향후에는 단순한 4P’s 중심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전략 보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별 소비자의 쇼핑가치를 중심으로 한 고객세분화기준을 적용함으로서 효과적인 채널전략을 수립하는데 초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목차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의 고찰
Ⅲ. 가설설정
Ⅳ. 측정 및 조사설계
Ⅴ. 실증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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