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학회 방송통신연구 방송연구 2000년 여름호 (통권 제50호)
발행연도
2000.6
수록면
209 - 238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케이블TV의 가입자 확대와 수입 증대를 위해서는 적절한 티어링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공급자의 이윤을 극대화하는 티어링 방안은 수요조건과 경쟁조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이 글의 목적은 케이블방송 사업자가 필요한 수용자의 선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200명을 대상으로 채널과 티어의 선호도를 설문조사한 결과를 분석하였다. 분석에서 도출된 대표적인 티어링 전략은 중계유선 서비스에 대응하는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보급형 티어의 가격을 중계유선과 동일하게 하던가, 보급형 티어의 가격이 중계유선보다 높을 경우 선호도가 높은 영화, 음악, 스포츠채널 등의 유인채널을 제공하는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문제 및 분석방법
Ⅲ. 분석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8-019469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