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사회과교육 社會科敎育 第48卷 1號
발행연도
2009.3
수록면
27 - 4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문화교육은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장에서 실시하는 다문화교육이 아직 초기 연구 단계여서 여러 가지 이론적인 뒷받침의 미흡으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교육과정 개발 및 실행 분야에서 관련 연구가 미흡하여 교육현장에서 도움을 받기가 쉽지 않다. 본 연구는 이러한 점에 주목하여 연구학교운영 사례 보고서를 중심으로 한 양적 분석과 질적 면접을 통한 질적 분석을 통해 현장의 실태를 파악하고 다문화교육 관련 이론 연구를 바탕으로 하여 앞으로 연구학교 운영 및 다문화 교육과정 개발 방향에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 연구를 통해 앞으로 다문화교육의 개념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올바른 교육활동 방향이나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며 다문화 교육과정 분석 작업이 더욱 발전적으로 연구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및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4-019474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