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Ⅰ. 문제 제기
Ⅱ. ‘한국근ㆍ현대사’ 교과서의 문제점
Ⅲ. ‘한국 근ㆍ현대사’ 교과서의 배경 : 1980년대 한국판 ‘수정주의’
Ⅳ. 결론 및 제언 : ‘근현대사’ 교육의 개선 방향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현대사를 활용한 한국 문화 교육 내용 구성 연구
한국언어문화학
2019 .01
역사교과서 체제에 대한 수요자의 인식과 개발 방향
교육과정평가연구
2013 .01
2013검정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의 서술 분석 : 교육부의 수정 과정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5 .03
2015 개정 초등 사회과(역사 영역) 교육과정 분석 및 교과서 개발 방향 탐색
사회과교육
2016 .06
초⋅중⋅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에 나타난 교육 관련 서술
한국교육사학
2019 .01
현행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중국 근현대사 서술 체제와 내용 분석
사회과교육
2004 .12
일본 중학교 교과서의 "보통 일본인" 만들기
아시아연구
2006 .03
국사교과서의 교육 영역 서술 경향 분석
교육사학연구
2009 .12
일본 역사교과서의 고대 한일관계사 서술 분석‒후소샤(扶桑社)판 교과서를 중심으로‒
일본근대학연구
2013 .01
일본의 중학교 역사교과서에서의 시각자료의 특징과 함의
사회과교육
2011 .06
초등 사회과 교과서 역사영역 비교 분석 - 한국, 중국, 일본, 미국 교과서를 중심으로 -
한국초등교육
2013 .01
다중흐름모형을 적용한 한국사 교과서 재국정화 정책 변동 흐름 분석
교육정치학연구
2016 .01
한말 국사교과서의 근대사 서술에 나타난 대외인식
한국문화연구
2011 .01
교과서 내용 구성의 방향 탐색
교육과학연구
2008 .04
역사교과서 국정화의 헌법적 의미
홍익법학
2017 .01
교과서의 대안적 모습 탐색
통합교육과정연구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