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학논총 인문학논총 제12집 1호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97 - 11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자유선택활동시간이 가지는 교육적 의의를 알고 효율적인 자유선택활동시간 운영을 위한 교사의 적절한 놀이개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이를 유아교육 현장에 활성화시키는 교사교육의 기초자료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문헌을 통하여 연구하였다. 문헌고찰을 통해 밝혀진 연구결과는 첫째, 자유선택활동은 유아의 개별적인 흥미와 욕구를 최대한 존중해 주는 시간이며 유아의 능동적인 자기선택의 기회를 통해 자유로운 활동 속에서 커다란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 교육적 의의를 지닌 시간이다. 둘째, 교사는 끊임없는 자기반성을 통해 활동을 평가하고 놀이활동에 재투입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의 성장 뿐만 아니라 유아의 놀이상황을 질적으로 성숙된 놀이로 이끌어 줄 수 있음을 인식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끊임없는 자기성찰이 요구됨을 알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요약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01-019507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