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희진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교육과학연구 교육과학연구 제44집 제3호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1 - 1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문헌연구를 통하여 현재 대부분의 유아교육기관에서 놀이와 발달 및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실시하는 놀이(흥미영역) 계획(선택)- 실행-평가의 관행(이하 관행)이 교육적으로 가치 있는 것인지 비판적으로 고찰하고 개선방향을 제안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이 관행의 시작-확산-현황과 이 관행에 대한 두 가지 해석과 관련 연구 결과를 살펴보았고, 놀이의 중요성 및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놀이의 의미, 교사의 역할 측면에서 이 관행을 비판적으로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는 이 관행의 실시를 위한 의사 결정에 필요한 추후 과제를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본론
Ⅲ.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00-002841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