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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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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여동영 (서경대학교) 김우영 이광엽 (서경대학교) 곽재창
저널정보
대한전자공학회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대한전자공학회 2009년 SoC학술대회
발행연도
2009.5
수록면
401 - 40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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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기기에서의 3D 그래픽 컨텐츠 서비스가 보편화됨에 따라 칩 면적과 소비 전력면에서 제한적인 기기 환경에 효과적인 셰이더 프로세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높은 호환성과 고속 동작을 위한 Shader 3.0 기반 멀티 스레드 프로세서를 설계함에 있어 많은 레지스터 파일의 입출력 포트가 요구된다. 공간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RAM을 사용하여 레지스터 그룹을 형성하는 기존의 방법은 많은 면적을 차지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OpenGL-ES 2.0을 지원하고 2% 슬라이스 면적만을 차지하면서 속도의 저하가 없는 최대 4개의 읽기 포트와 2개의 쓰기 포트를 SRAM을 이용하여 구현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레지스터 통합의 필요성
Ⅲ. 레지스터 통합 구조의 문제점
Ⅳ. GPRs 통합 방법
Ⅴ. 기능 검증 및 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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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8601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