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형건 (에너지경제연구원) 원두환
저널정보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 에너지경제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155 - 17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휘발유의 소비는 자동차라는 내구재를 통해 운행거리를 소비하기 위함이므로 소비자의 자동차선택에 따라 내성적 오차를 야기할 수 있다. 본 연구는 2005년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 실시한 에너지 총 조사 자료를 이용하여, 국내 휘발유 소비자들의 최종운행거리 수요가 자동차 선택과 어느 정도의 내성적 오차를 야기하는지 Conditional Logit을 통해 추정되는 확률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추정결과, 국내 소비자의 운행거리수요기 자동차의 선택과 상호 연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고, 또한 이를 간과한 OLS와 같은 간단한 추정 방법을 통한 단기적 휘발유 수요분석은 가격탄력성과 같은 중요한 요소를 과대 추정할 수 있음을 보여 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모형구조와 데이터
Ⅲ. 분석 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1-018683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