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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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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남기 (전북대학교) 이현옥 (전북대학교) 이동수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한국산업경제저널 제1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151 - 171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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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영업사원은 고객과의 대인관계에서 고객에 대한 관계신념이 적응적 판매의 심리적 특성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본 연구에서는 관계신념을 친밀관계신념과 통제관계신념으로 분류한 후, 이들이 적응적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것과 관계신념과 적응적 판매의 관계에서 영업사원의 경력에 의한 조절효과를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친밀관계신념은 적응적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통제관계신념은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설정되었으나, 적응적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영업사원의 경력이 관계신념과 적응적 판매에 조절효과가 확인되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시사점 및 한계와 추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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