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내 고향은 사회분위기
신의주와 선천
전쟁과 나의 학창생활: 만주사변에서 6.25사변까지
평화의 문제
맺는 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나의 서양사 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00 .01
[총설] 한국서양사학회창립 50주년∼60주년 그 사이를 되돌아보며 앞으로 다시 걷기, 2007∼2018년
역사학보
2019 .09
교양으로서의 서양사 교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역사와경계
2002 .09
[사상사 · 역사이론] 한국 서양사의 정체성과 존재의미 : 2015~16년 사상사 · 역사이론 회고와 전망
역사학보
2017 .09
한국 서양사 연구의 현황과 전망 : 유럽중심주의 서양사를 넘어 세계사로
내일을 여는 역사
2013 .03
‘세계역사의 이해’의 내용 구성문제와 검토의견 : 서양사 부분
역사교육
2007 .12
서양사와 한국사의 소통 공간,『역사비평』20년의 기록
역사비평
2007 .08
서평 서양사 이해를 위한 새로운 시도와 과제 -배영수 편,『서양사강의』,한울,1992
역사비평
1992 .11
[총설] 서양사 총설: 2015~2016년 - 새로운 60주년을 향해
역사학보
2017 .09
인터넷을 활용한 역사교육 : 대학에서의 서양사교육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02 .06
중ㆍ고등학교 사회교과서(서양사 부분)의 문제점과 개선과제
역사교육
2002 .06
[총설] ‘신문화사’의 변주곡(變奏曲): 여럿이서 하나로
역사학보
2015 .09
서양사상사의 전통과 21세기 한국사상 연구의 의의
철학사상
2003 .06
공부는…
인물과사상
2008 .08
한국에서의 서양사 연구와 비평 : 〈회고와 전망〉 프랑스편을 읽고
역사학보
1996 .03
임희완 著, 『서양사의 이해』, (서울 : 박영사, 1997), 610쪽
역사교육
1998 .06
역사학은 왜 ‘과거’를 말하는가? : 『몸으로 역사를 읽다』한국서양사학회, 푸른역사, 2011
역사비평
2012 .02
「역사교육」서양사 부문에 관한 논평: 그간의 성과를 넘는 새로운 성찰을 향해
역사교육
2006 .12
지금 이 시간, 우리는 무엇을 공부할 것인가?
제3시대
2019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