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I. 어려움에 처한 한국서양사학계
II. 2015~2016년 한국 서양사 학계의 연구 동향과 전망
III. 새로운 60주년을 향한 몇 가지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총설] 2021~2022년 서양사 연구 동향: 각국사 ‘회고와 전망’ 체제 변화를 모색하며
역사학보
2023 .09
[총설] 한국서양사학회창립 50주년∼60주년 그 사이를 되돌아보며 앞으로 다시 걷기, 2007∼2018년
역사학보
2019 .09
[사상사 · 역사이론] 한국 서양사의 정체성과 존재의미 : 2015~16년 사상사 · 역사이론 회고와 전망
역사학보
2017 .09
[총설] 전환 시대에 ‘정체성’ 다지기: 2019~2020년 서양사 연구 동향
역사학보
2021 .09
[총설] ‘신문화사’의 변주곡(變奏曲): 여럿이서 하나로
역사학보
2015 .09
특집논문 : 세계화 시대 한국의 역사학과 역사교육 - 서양사의 시선
서양사론
2016 .03
한국 중학교 세계사교육과 서구중심주의-2015년 교육과정 역사교과서를 중심으로-
역사학연구
2018 .11
해방 후 최남선의 중등 역사 교과서의 집필과 세계사 인식: 『세계역사요령』(1949)을 중심으로
공존의 인간학
2023 .01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내용구성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역사교육논집
2015 .01
서양사 학습내용 선정과 계열성 제고를 위한 논의 - 계열성 확보를 위한 고교 심화학습의 내용 선정 기준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20 .03
한국현대사 교육을 둘러싼 갈등의 역사화와 그 함의
역사교육논집
2023 .06
글로벌 시대 한국 역사학의 해체와 재구성-한국사・동양사・서양사 3분과 체제의 역사화를 위하여-
韓國史學史學報
2015 .01
정기문, ‘진정 재미난 역사’를 위한 한 역사학자의 서양사 돋보기 - 『역사는 재미난 이야기라고 믿는 사람들을 위한 역사책』- 책과함께, 2018
역사교육
2019 .06
이영석, 『삶으로서의 역사: 나의 서양사 편력기』 (아카넷, 2017)
서양사론
2018 .06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중등 “역사”ㆍ고등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반론
역사와실학
2015 .11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러시아 및 소련 역사 재현
역사교육
2017 .06
세계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중국근현대사 서술 구조 : 2009 교육과정과 교과서, 2015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7 .06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한국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를 보는 방식: 7차 교과과정과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세계사 교과서」의 독일사 서술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