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全美林 (LS산전) 李載賢 (에이디티) 趙官烈 (충주대학교) 睦亨洙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335 - 34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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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제동 시스템(Electric braking system)은 기존 자동차 시스템에서 사용된 유압 브레이크를 대신하여 전동기를 이용하여 제동력을 얻게 된다. 전기제동은 기존 유압식에 비해 부품의 수가 감소되며 ABS, ESC 등의 응답성 향상 및 제동거리 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EMB(Electro-Magnetic Brake)용 BLAC 전동기의 제어기를 개발하였다. 제어 시스템은 BLAC 전동기 구동을 위한 전력변환장치와 속도제어를 위한 디지털제어기로 구성되었으며, 빠른 토크 응답특성을 위해 벡터제어 기법을 적용하였다. 또한 Matlab/Simulink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및 실험 결과를 제시하여 EMB용 BLAC 전동기의 성능을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EMB용 BLAC 전동기 특징 및 설계 사양
3. EMB용 BLAC 전동기 구동 시스템 설계
4. 시뮬레이션
5. 실험 결과
6.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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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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