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백종인 (배재대학교)
저널정보
중국문화연구학회 중국문화연구 中國文化硏究 第17輯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541 - 56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對漢語來說漢語口語測試在課堂上還是初步階段。爲了准備一?效率比較高的漢語口語測試?系,我們將通過中國留學生的校內對話分析開發一?漢語口語測試?系。
首先收集50名中國留學生的300組對話進行分析后歸納出10類,根据這10?類型的對話開發适合初級階段的漢語口語測試題。這?測試題是兩名學生一組進行對話的任務性對話測試題。
我們根据周末計?、考試、作業、天?、放假、嗜好、上課、吃飯、購物、其他這10類對話開發了30?任務型口試題。對我校40名二年級的學生進行小試驗后得出來的結論如下:一、中國留學生一共使用了630個詞匯,其中有許多韓國學生初級階段還沒有學到的詞匯。二、要補充評价表。三、按照學生的水平口試題要修改。此外學生對一對一面試形式的口試?熟悉沒接觸過這樣兩人一組的任務型口試。但我們認爲按照這篇論文的結論以后改進的話會成爲一??秀的口試評价?系。

목차

1. 서론
2. 담화 분석
3. 평가 문항 개발
4. 평가 척도 개발
5. 실험 결과 분석
6. 결론
《參考文獻》
《中文提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912-004155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