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경욱 (한양대학교) 문병헌 (한양대학교) 김기범 (한양대학교) 이기형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연소학회 KOSCO SYMPOSIUM 논문집 2010년도 한국연소학회 제41회 추계학술대회 KOSCO SYMPOSIUM 논문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355 - 359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o satisfy stringent regulations on CO2 emission causing greenhouse effect automotive manufacturers have recently paid attention on a diesel engine. In this paper, low temperature cooling circuit strategy was proposed to control EGR gas temperature and charged air temperature. The cooling system in a High Speed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 was modified for the purpose of this study and the strategy was tested in a stationary test bench. As a result, temperature of the coolant passing through EGR cooler could be decreased leading to increase in charging efficiency of EGR gas. Emission and Fuel consumption were improved by controlling the EGR gas temperature.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실험 장치 및 조건
3. 결과 및 검토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431-004414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