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李珥 중심의 性理學 이해
3. 心性論의 특징과 전개
4. ‘異端’ 是非와 尊周論
5. 맺음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우암 송시열을 통해 살펴본 포은 정몽주의 지성사적 위상
포은학연구
2016 .01
17세기 사대부의 『주자가례』에 대한인식과 일상에서의 예 실천 : 우암 송시열의 경우를 중심으로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2006 .06
宋時烈과 許穆의 正義觀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1993 .06
宋時烈 文學의 影響源과 異端的 面貌
한문학논집(漢文學論集)
2010 .01
우암 송시열의 정치사상 -朱熹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사상과 문화
2004 .01
한국 성리학에 있어 주체적 사유의 역사
동양철학연구
2005 .01
An Hyang-Introducer of Chu Hsi’s Neo-Confucianism
Korea Journal
1974 .01
朝鮮 前期의 異端觀과 陽明學 비판 연구
한국민족문화
2003 .04
『周易參同契考異』 小考
장서각
2001 .12
Chu Hsi’s I-hsueh Ch’i-meng and the Neo-Confucianism of Yi T’oegye
Korea Journal
1978 .09
A Song of Life (9)
Korea Journal
1980 .06
「極詆朱子者, 多絶世不祀」: 학술사상과의 관련성에서 본 方苞 사망관에 관한 일고
중국문학
2012 .01
정몽주와 송시열의 춘추정신과 대명의식
포은학연구
2020 .01
勉菴 崔益鉉의 心主理說 硏究 : 尤庵 宋時烈의 心說에 대한 그의 態度를 중심으로
한국사학보
2007 .05
淵齋 宋秉璿의 義理的 學風과 性理學
철학연구
2006 .02
주자학과 『주자가례』 : 이학을 위한 예학
국학연구
2010 .06
韓國 性理學의 특징과 위치
한국사 시민강좌
1989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