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모수원 (목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23권 제6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3,003 - 3,01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접대행위는 사회의 정상적인 가치관의 수립을 저해하고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야기하기 때문에 엄격한 지출증빙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접대비 관련 세제는 상대적으로 복잡하여 운영상 문제가 많을 뿐 아니라 광고선전비나 회의비와 같은 경비와 구별하는 명확한 기준이 없다. 이러한 여건으로 은밀한 접대가 여전히 성행하고 있어서 접대를 하지 않는 기업은 상당한 피해를 볼 수 있다는 의식이 팽배해 있다. 이것은 기업이 매출액이나 영업이익을 극대화하고자 할 경우 접대가 필수적이거나 상당히 효율적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본고는 TV와 같은 매스컴을 통한 광고선전활동이 과연 접대행위보다 매출을 증대하는데 더 효율적인가를 해운업계를 대상으로 분석하여 광고비보다 접대비가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밝힌다.

목차

Ⅰ. 서론
Ⅱ. 분석기법
Ⅲ. 실증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3-000624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