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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관
2.1. 벨하우젠과 “문서설”(Documentary Hypothesis)
2.2. 벨하우젠 이후 : 문학비평의 거부와 문학비평의 비판적 계승 사이의 이중주
2.3. 양식사적, 전승사적 연구의 계승과 확장
2.4 오경비평의 새 장(場): “야훼문서 기자”의 재해석과 문서설의 딜레마-반제터스(J. Van Seters), 쉬미트(H. H. Schmid), 렌토르프(R. Rendtorff)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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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 .08
구약 계약신학 연구사 : 벨하우젠(J. Wellhausen)에서 페어리트(L. Perlitt)까지의 논쟁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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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05
렌토르프의 렌토르프 구약 정경 신학
Canon&Culture
2009 .10
오경의 구조와 신명기 역사
신학논단
1996 .06
모세율법과 오경의 신학
신학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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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경의 자료층들과 그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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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4 .11
네 번째 벨이 울릴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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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12
Korean Church and Biblical Critic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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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 .08
우리는 성서를 잘못 해석해 왔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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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12
우리에게 필요한 새로운 성서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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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03
한국적 성서해석에 관한 연구
구약논단
2001 .10
오경의 선교 : 선교의 언약신학적 이해
선교와 신학
1998 .03
Mission in the Pentateuch : A Covenantal Understanding of Mission
선교와 신학
1998 .03
트루츠 렌토르프의 유럽적 신학의 과제로서 트뢸치의 ‘유럽주의’ 연구
신학과세계
2016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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