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영빈 (건국대학교) 최병우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09.9
수록면
237 - 25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8)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성형외과와 같이 비 보험 의료서비스를 주로 제공하는 의원에서는 자체적인 웹 사이트를 이용하여 고객을 획득하고 있다. 온라인 고객 방문은 오프라인 방문의 전 단계인 만큼 방문자 수 증대는 고객획득에 필수적이다. 이러한 면에서 본 연구에서는 성형외과 사이트의 어떠한 속성이 다(多)방문을 설명하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방문자 수가 많은 다(多)방문 성형외과 웹 사이트 33개와 방문자가 적은 소(少)방문 사이트 31개를 비교하였다. 분석방법으로는 다중 판별 분석, 의사 결정 나무, 인공 신경망 기법 등을 사용하였다. 2008년 12윌 시점에서 다(多)방문 성형외과 사이트의 설명 속성을 제시하였고 시간흐름에 따른 종단적 변화를 알아보기 위하여 2006년과 2008년 조사도 비교하여 제시하였다. 연구 결과 쌍방향 소통 관련 사이트 속성의 설명력은 강화되고 있었다. 반면 이전 조사에서는 중요했던 맞춤형 컨텐츠 관련 속성의 설명력은 급격히 줄어들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성형외과의 웹 사이트를 개발하거나 운영할 때 사용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비슷한 특성을 갖고 있는 의료 부문의 웹 관련 서비스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초록
I. 서론
II. 관련 연구
III. 조사 및 분석방법
VI. 조사 결과
V.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1163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