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정용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3권 제3호
발행연도
2009.9
수록면
33 - 36 (4page)
DOI
10.21184/jkeia.2009.09.3.3.3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연구들을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구성주의 교수학습 방법을 통계학 과목에 응용하는 예를 제시하고자 한다. 통계학 분야에서 구성주의 교수학습 방법을 교실수업에서 쉽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정보기술의 활용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문제위주 학습과 협동학습 등을 통해 학습자의 참여와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웹 기반 학습콘텐츠를 개발하
고 활용하는 사례를 제시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구성주의 교수학습과 통계교육
III. 구성주의를 활용한 기초통계학 교수학습 적용
I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600-001467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