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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규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박종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오지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조국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992 - 998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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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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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물 접속부에서 하부 지지강성이 갑자기 변화하면 토공부에 과다한 부등침하가 발생되고 열차의 이상진동 및 충격으로 이어져 노반침하 촉진과 레일의 피로손상 가속화로 유지보수 비용의 증가를 초래하게 되며 승차감 저하와 함께 열차 주행안전성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열차운행선 내 접속부에 도상안정제 및 보강레일의 보강효과 분석을 위하여 보강 전후의 변위 및 가속도를 측정하였다. 측정된 계측결과를 분석하여 본 결과, 도상안정제와 보강레일의 개선효과를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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