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103 - 11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카지노기업의 내부마케팅이 종사원들의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검증하고자 실시하였다. 기존의 문헌연구 및 선행연구를 통해 연구의 설계를 하였고, 조사는 국내의 내국인 출입 카지노기업의 종사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서를 이용하여 실증분석 하였다. 분석 결과, 카지노기업의 내부마케팅은 모두 종사원의 직무만족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사원의 직무만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내부마케팅 요인은 커뮤니케이션이었으며, 그 다음으로 휴가제도 및 근무환경, 그리고 보상제도 및 교육훈련 순이었다. 그러나 카지노기업의 내부마케팅이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내부마케팅 요인 중 커뮤니케이션, 휴가제도 및 근무환경 등은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만, 보상제도 및 교육훈련은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내부마케팅 요인은 커뮤니케이션이었으며, 그 다음이 휴가제도 및 근무환경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73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