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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7 - 42 (3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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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대학의 광고교육 전략에 대하여 수용자 지향적인 맥락에서 접근하였다. 본 연구에 참여한 제보자들은 대학의 광고교육 목표를 보다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방향으로 조정해야 한다고 인식했다. 연구 결과, 대학의 광고교육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예상효과는 ‘교육 만족도 제고’와 ‘예비 광고인 양성’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자발적 선택, 모방적 선택, 대안적 선택이라는 학생의 전공선택 유형에 알맞게 광고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다르게 적용할 필요가 있다. 제보자들은 또한 인문학 관련 과목과 연계하는 교육내용을 개발하고, 보다 특성화된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를 권고하였다. 교수들 역시 멘토가 되어 강의 이외의 방면에서 학생들에게 어떠한 도움을 줄 것인지 자신의 역할을 보다 명확히 설정해야 한다는 향후 과제를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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