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명수 (Chosun University) 성윤경 (Chosun University)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56 - 61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물리 및 전기적 제한으로 인한 가속도 제한을 갖는 구동기에 대한 강건성이 개선된 입력성형제어방법을 제시한다. 산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유연시스템의 구동기는 제한된 가속도 및 ramp형태의 속도 프로파일을 나타낼 때, 기존의 강건입력성형방법은 유연시스템의 rest-to-rest 기동에서 잔류변위를 발생과 제어성능의 저하를 야기한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 가속도 제한을 고려한 shaper를 제시하기 위해 phasor formulation과 vector diagram approach을 활용하여 exact solution을 제시한다. 제시한 입력성형 제어기를 이용하여 잔류변위크기, 강건성을 numerical simulation을 통해 평가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가속도가 제한된 시스템의 Phasor Vector
3. 가속도 제한 입력성형제어기의 개발
4. 가속도제한 입력성형기 평가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50-001597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