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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조호령 (평일) 이상식 (평일) 김재상 (평일) 임남희 (한국철도시설공단) 박윤철 (한국철도시설공단) 유향복 (한국철도시설공단)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792 - 796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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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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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일반철도도 200km/h이상 고속화로 추진되고 있으며 철도운영자의 차량개발도 고속화 됨에 따라 최고운행속도 230km/h에 적합한 이상용 절연구분장치의 개발을 필요로 하고 있다. 따라서 2012년 10월부터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으로 개발을 진행한 고속용 절연구분장치에 대하여 고속주행상황 하에서의 안전성확인시험을 위하여 2014년 3월 한국철도 기술연구원 테스트베드에서 현장 설치모의시험을 수행하여 기존 수입제품과 비교하여 양호한 동적 특성을 보이는 것을 확인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개발제품을 호남고속철도 전차선로에 설치하여 고속열차가 170km/h부터 230km/h의 속도로 고속주행하는 조건에서의 안전성확인시험을 진행한 내용과 열차운행선로에 설치하여 4개월간의 현장적용 시험을 수행한 내용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앞으로 현장적용시험을 마친 제품에 대하여 규격(안)에 따라 성능확인시험을 진행하여 신뢰성과 안전성이 확보되는 고속형 절연구분장치의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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