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수경 (남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5.7
수록면
105 - 12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예비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유아교사로서의 메이크업이미지와 취업-메이크업 관여도와의 관계를 분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한 자료 수집을 위하여 G시에 위치한 N대학교 유아교육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114명을 대상으로 2014년 11월 4일부터 12월 2일까지 우편발송 및 직접 설문지를 전달하여 조사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일원변량(ANOVA), Scheffe’ 사후검증과 단순회귀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예비유아교사가 인식하고 있는 유아교사로서의 메이크업이미지로는 내츄럴이미지를 유아교사로서의 메이크업이미지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학년과 실습경험에 따른 예비유아교사가 인식하고 있는 유아교사로서의 메이크업이미지의 차이를 분석한 결과, 학년에 따라서는 매력적이미지, 엘리건트이미지와 선호도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습경험에 따라서는 매력적이미지와 선호도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메이크업이미지가 취업-메이크업 관여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한 결과, 내츄럴이미지와 매력적 이미지가 취업-메이크업 관여도의 하위요소인 관여의미, 관여관심, 관여중요 등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력을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74-001857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