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종훈 (서강대학교) 이동현 (서강대학교) 이환용 (서강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15년 통합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1,911 - 1,940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서비스 산업에서 기업의 서비스 회복 성과 개선과 접점직원의 이직의도를 낮추는 상황을 탐색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 상사지원 및 권한이양을 고려하여 서비스 회복성과와 접점직원의 이직의도와의 관계를 살펴보았다. 상세히 설명하면, 권한이양은 접점직원의 서비스 회복 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을 제시하였으며, 이런 관계는 상사의 지원 정도에 따라서 강화될 것으로 예상하였다. 나아가서 본 연구는 서비스 회복 성과는 권한이양과 접점직원의 이직 간의 관계를 매개할 것이라고 예측 하였다. 국내 서비스 산업의 기업을 대상으로 수집된 261건의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권한이양은 서비스 회복성과에 정의관계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사지원의 조절효과 및 서비스 회복 성과의 매개효과 검증결과 또한 본 연구의 가설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과 함께 미래연구방향을 제시한다.

목차

국문초록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과 가설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