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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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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Jeong Yun Park (영남대학교) Xing Chen LI (영남대학교) Young Kyung Ok (영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17 - 36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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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중국의 주식시장에서 자사주를 매입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주식시장에서 자사주매입의 공시효과가 존재하는지를 확인하고, 이러한 공시가 기업의 재무적 관점 중 어떤 부분을 설명하는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중국주식시장에서 2009월 1월부터 2013년 5월까지 자사주매입을 공시한 50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평균초과수익률(AAR)과 누적평균초과수익률(CAAR)을 통하여 기업의 자사주매입 공시가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과거 성과와 어떤 연관성을 가지는지를 실증분석을 통해 알아본다. 사건연구(event study)를 통한 실증분석 결과, 기업의 자사주매입 공시는 기업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중국주식시장에서 소기업효과는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중회귀분석 결과, 자사주매입비율과 부채비율은 주식수익률에 양(+)의 영향을 미쳤으나, 잉여현금흐름은 주식수익률에 음(-)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잉여현금흐름가설을 지지하지 않는다.

목차

Abstract
I.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s
III. Hypotheses of Share Repurchase
IV. Data and Methods
V. Empirical Analysis
VI. Conclusions and Limitations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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