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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태규 (KORAIL) 이종우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g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426 - 438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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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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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에서 신호 장치는 지상신호 장치에서 차상신호 장치로 전환되고 있다. 기관사들은 현재까지의 지상신호 장치나 과거의 차상신호 장치의 경우 차내 신호에 현재속도보다 낮은 속도가 현시되거나 운행선로의 속도가 낮아질 경우 선로변 표지를 기준으로 제동제어 시점을 결정하였다. 그러나 최근 도입된 차상신호 시스템에서는 선로변 표지를 참고하지 못하고 차상신호 현시 값에 의해, 적정 제동시점을 찾기 어려웠다. 본 논문에서는 최근에 철도에서 사용되어지는 차상신호 시스템에서 기관사들의 제동제어 시점 및 방법을 연구하여 신호 system의 제동제어 감속도를 simulation하여 최적 제동제어 시점을 설정하고 그 점을 중심으로 가우시안 분포(Gaussian Distribution)를 이용하여 제동거리의 오차 범위가 안전거리 내에 있음을 증명하고 평가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열차제어장치에 따른 속도제어
3. Distance to Go 제동제어
4. 시뮬레이션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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