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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소진 (인하대학교) 이슬비 (인하대학교) 이현화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151 - 168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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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새로운 유통채널인 ‘라이프스타일 숍’이 부각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패션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 숍으로의 업태확장 가능성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패션 브랜드에서 확장된 라이프스타일 숍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구매의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또한 패션브랜드에서 라이프스타일 숍으로 확장된 업태에 대한 소비자의 패션브랜드의 소비자 관여도, 충성도와 태도의 영향력이 연구되었다. 이외에도 패션브랜드와 확장된 라이프스타일 숍과의 적합성을 평가하고, 그 적합성이 소비자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였다. 본 연구는 설문지법을 이용하여 250부의 자료가 수집되었다. 자료는 SPSS 20.0을 사용하여 기술통계, 요인분석, 회귀분석의 방법을 사용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소비자가의 패션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을수록 라이프스타일 숍으로 확장된 업태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규명하였다. 또한 모브랜드와 확장된 업태의 적합성은 라이프스타일 숍으로 확장된 업태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규명하였다. 마지막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라이프스타일 숍으로 확장된 업태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더 긍정적으로 지각하였음을 규명하였다. 본 연구결과는 패션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로의 업태확장에 대하여 긍정적인 가능성을 제시하였으며, 이후 패션브랜드의 새로운 업태확장을 위한 전략수립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분석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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