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03 - 21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라이프스타일숍의 점포속성이 감정적, 행동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라이프스타일숍 유형에 따라 점포속성이 감정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과 감정적 반응이 행동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한다. 라이프스타일숍을 이용한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중심으로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기 위하여, 최근 6개월 이내에 라이프스타일숍을 직접 방문하고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서베이 업체를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라이프스타일숍의 점포속성 중 상품의 다양성, 입지, 상품특성의 요인은 소비자의 감정적 반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장 분위기와 입지의 요인은 소비자의 부정적 감정 반응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긍정적 감정 요인은 행동적 반응의 체류시간, 점포만족도, 재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부정적 감정 요인은 행동적 반응 중 재방문의도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숍을 인테리어, 생활용품, 패션 유형으로 나누어 살펴보았으며, 각 유형별로 긍정적 감정에 미치는 점포속성 요인이 상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라이프스타일숍의 점포속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봄으로써 리테일링 관련 연구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라이프스타일숍의 경쟁력과 뚜렷한 개성을 설립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