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Heejin An (이화여자대학교) Minjung Park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6권 제5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51 - 7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과 미국의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웹사이트의 정보구성요소를 상품정보, 가격정보, 서비스정보, 판매원정보, SNS 정보로 나누어 비교분석하는데 있다. 내용분석법을 활용하여 한국과 미국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웹사이트에서 각각 40페이지씩 분석하였다.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상품정보의 경우 한국 웹사이트는 사진 정보가 다양했으며 미국 웹사이트에 비해 더 많은 정보가 제공되었다. 가격정보에서는 한국과 미국과 웹사이트 모두에서 할인율, 할인판매마감시간, 제한된 상품 보유량, 판매제품개수 등이 제시되었지만 상품 보유량과 제한된 상품 보유량과 판매제품개수에서 차이를 보였다. 서비스정보는 한국과 미국이 비슷하였으나 배송사는 한국과 미국의 배송 시스템에 차이가 있어 한국만 제시되었으며 미국 웹사이트는 A/S 정보를 포함하지 않았다. 판매원정보에서 한국이 판매원 관련 이미지와 설명이 다양하게 제시되었지만 미국은 이러한 정보가 전체적으로 부족하였다. SNS정보에서 한국은 미국보다 SNS을 통해 상품정보 공유하는 방법을 더 많이 제시하였다. 본 연구는 한미 비교를 통하여 소셜커머스 패션상품 정보에 대한 여러 실무적 시사점을 제안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Method
Ⅳ. Findings
Ⅴ. Discussion and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307391